[A&S 11월호]에스테틱&스파 전문가를 위한 모든것 '박정현의 뷰티바이블'
작성일 : 2014.11.14
qwe rty  

뷰티케어에 관한 정확한 이론부터

뷰티 비즈니스의 미래까지!

이 책은 다루고 있는 범위나 깊이에 있어 일반 피부미용 이론서를 훌쩍 뛰어넘는다. 피부에 대한 기본 이론부터 화장품, 체형관리, 최신 에스테틱 기기와 새로운 트렌드가 될 테라피 등 에스테틱&스파 전 분야를 다루면서, 뷰티 업계의 미래 방향성까지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분명히 깊이 있는 이론과 업계에 대한 통찰을 펼치고 있지만 흥미로운 구성과 저자의 풍부한 경험이 녹아 있어 읽는 재미가 만만찮다. 재교육이 필요한 에스테티션과 테라피스트들은 물론, 에스테틱&스파에 입문하는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책 속에서 화장품에 있어 혁명적 발명이 무엇이었는지, 왜 피부를 넘어서 림프를 주목해야 하는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안티 에이징(Anti-aging)의 해답은 무엇인지, 에스테틱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유행하는 테라피는 무엇인지, 동양의학과 차크라가 뷰티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를 흥미롭게 펼쳐놓는다. 또한 기능성 속옷과 향수까지 에스테틱&스파의 관심분야를 확장시킨다. 저자는 에스테틱&스파가 인문학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전인적(Holistic) 분야이며 진정성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힐링 산업임을 강조한다. 모든 에스테티션과 테라피스트들이 궁금해하는 것을 콕 집어 대답해놓은 FAQ와 현장에서 매일 부딪치는 문제들에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TIP, 고객 상담에 수적인 자가 설문지들이 책 속에 보석처럼 배치되어 당장 실용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이책의 장점이다.

 

이론부터 최신 테라피까지, 트렌드부터 마케팅까지!

전문가를 가르치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뷰티의 모든 것

 

감히 피부미용 서적의 제목에 ‘바이블’을 붙이다니… 이런 생각을 잠시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책을 펼쳐보는 즉시, 이 책의 제목이 ‘뷰티바이블’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에 동의하게 될 것이다. 에스테틱&스파 업계에 관해서라면 뿌리부터 큰 줄기, 잔가지와 이파리까지 샅샅이 다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나무가 거하는 숲의 지형과 날씨, 바람의 방향까지 통찰하고 있기 때문이다. 에스테티션과 테라피스트들은 매일 현장에서 고객과 만나고, 수많은 문제와 의문들에 부딪치게 된다. 그럴 때마다 이 책은 바이블처럼 명쾌한 해답을 줄 것이다. 설사 해답을 주지 못하는 문제가 있더라도, 어떻게 생각을 정리하고, 기준을 세워야 할지에 대한 분명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준

다. 그 분야는 스킨케어 이론부터 화장품, 체형관리, 새로운 기기나 테라피의 선택, 고객 상담 등등 에스테틱&스파의 전 분야를 망라한다. 이 책의 저자, 박정현 원장은 20여 년간 수많은 전문가를 양성해온 ‘전문가를 가르치는 전문가’로 업계를 이끄는 제자만도 수천에 이른다. 그만큼 임상을 비롯한 수많은 경험이 축적되어 있으며, 지식과 정보가 체계적이고 폭넓다. 또한 줄곧 현장에서 에스테티션이나 테라피스트들과 함께 했기에, 그들이 무엇을 모르고 있고, 무엇에 갈증을 느끼는지 가장 잘 안다. 마치 강의하듯 편안하고 쉽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풀어놓은 글을 읽다 보면, 딱딱한 이론을어쩌면 이렇게 쉽게 설명할 수 있을까 감탄하게 된다.

 

피부에서 림프와 근막으로,에스테틱&스파를 심화시키다!

피부미용이라고 해서 겉 피부만을 바라보는 시대는 이미 저물었다. 이 책은 피부의 표피와 진피를 넘어 림프와 근막에 주목하고 있다. 여기에 에스테틱&스파의 지향점이 있으며, 마케팅적으로도 블루오션이 숨어 있음을 통찰하고 있는 것이다. 림프는 흔히 삶과 죽음의 원천이라고 표현되고, 그기능이 활성화되지 못하면 신체 불균형과 부종으로 나타난다. 근막은 인체의 근육을 통째로 싸고 있는 강한 막으로 순환의 메카라고 일컬어진다. 그동안 피부 깊숙한 곳에 숨어 있어 주목받지 못했던 림프와 근막을 관리하게 되면, 피부와 체형이 드라마틱하게 개선되고, 고질적인 문제들이 해결된다. 림프 드레니지나 CST 두개천골요법이 대표적 예이다.

 

대세는 웰 에이징(Well Ageing)과 힐링(Healing)이다!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100세 시대를 바라보고 있다. 에스테틱&스파 역시 생애관리를 지향해야 하고 안티에이징을 넘어 웰 에이징의 관점에서 진 화해야 한다. 웨딩으로 시작해서, 산전 산후관리, 노화관리로 이어지는 것이 우리나라 에스테틱&스파 업계의 특이점이라 할 수 있다. 고객의 전 생애관리와 노화 관리라는 관점에서 새로운 기기와 테라피를 도입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야 한다는 말이다. 또한 에스테틱&스파는 단순히 피부케어(Care)가 아니라, 몸과 마음까지 큐어(Cure)해줄 수 있는 힐링 산업으로 발전해야 한다. 예를 들자면 성형수술이나 일반수술 후 환자들의 부기를 제거해주는 림프 드레니지나 인도 요가의 차크라에 근거한 컬러테라피를 도입해볼 수 있겠다. 이는 고객의 높아지는 요구를 수용한다는 측면에서뿐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다는 의미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

화장품을 판매하지 말고 처방하라! 발상의 전환이 기회를 창출한다!

에스테틱&스파 업계에서의 화장품 판매는 업의 본질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고기능성 화장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클리닉이나 메디컬을 등에업은 브랜드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요즘, 보다 새로운 발상이 필요하다. 모

든 에스테티션들이 화장품 성분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고객의 피부 문제에 따른 케어를 해줄 수 있어야 한다. 즉 피부 분석에 따라 화장품을 처방해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된다는 것이다. 또한 여성의 체형관리를 하고 있는 에스테틱&스파라면 기능성 파운데이션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며, 여성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향수도 비즈니스 아이템으로 활용해야 한다. 트렌드가 바뀌고 고객의 마인드와 라이프스타일이 바뀌는데 발맞춰 에스테틱&스파도 끊임없이 변신해야 한다. 발상의 전환만이 기회를 창출한다.

 

과학적인 이론, 임상, 실전경험이 믹스된 진짜 노하우! FAQ, TIP, 설문지를 통해 명쾌한 솔루션을 제시하다!

박정현 원장의 가장 큰 장점은 이론과 실전, 양면에서 대한민국 누구도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성과를 이루었다는 것이다. 해부학에 근거한 기본 이론부터 최신 이론까지 섭렵하고 있으며 이를 현장에서 다양한 임상과 경험을 통해 확인하고, 본인의 노하우로 승화시켰다. 그래서 이 책에 나오는 모든 내용들은 단순한 이론과 노하우 이상의 폭발력을 갖는다. 특히 책 사이 사이에 배치된 FAQ와 TIP들은 이 책의 백미라 할 수 있다. 현장에서 에스테티션들이 가장 자주 부딪치고, 가장 혼란을 겪고 있는 문제들을 콕 집어 명쾌한 솔루션들을 제시하고 있다. 책 말미에는 에스테틱&스파에서 활용도가 높은 자가 설문지(SAQ)가 실려 있어 고객 상담과 관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__